자기도 모르게 민주당을 까버린 문재인 대참사


문재인이 홈페이지 지도에 일본해라고 표기된 공공기관들에게 경고를 했다고 한다.


참 많은 공공기관들이 일본해라고 적힌 지도를 사용하고 있었단다.


이 소식을 들은 많은 좌빨 사이트들이 아직도 우리 사회에 토착왜구들이 많다며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런데 좌빨들이 일본해 지도를 쓰고 있는 모든 곳은 까더라도 더불어민주당은 못 까더라.
MBC 뉴스에도 더불
다른데는 토착왜구들이 고의로 일본해 지도를 사용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실수일 뿐이라며 쉴드 치더라.
아무튼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정리를 하려고 했는데 마침 2016년 9월에 비슷한 논란이 있었고 그 때 내가 밤을 새워 정리한 자료가 있어 그대로 올려보려고 한다.

 


요약하면, 일본해 표기 논란이 있는 지도는 구글 지도 api를 쓴 경우인데 코드에 KR을 붙이면 독도, 동해라고 표기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본해, 리앙쿠르트 암초라고 표기 된다.
원래 전세계적으로는 일본해라고 표기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항의하니까 한국인들 눈에만 저렇게 보이게 바꿔놓았다.


무슨 소리냐! 동해 맞는데 누가 일본해라고 쓰냐! 라고 말하는 애국자분들에게는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겠지만 세계적으로 보면 일본해라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무튼 일부러 일본해라고 쓴 것도 아니고 코드에 KR 두 글자 차이로 매국지도, 애국지도가 갈리는 건 참 안타까운 일 아닌가?
근데 그냥 실수로 보기에는 좌빨들이 해놓은 선동들이 너무 많아서 짜증난단 말이지.


아무튼 이게 다 문재인이랑 조국 때문임 ㅡㅡ